본문 바로가기
청약정보

한화 포레나 미아 분양가 평면도 청약정보 (북서울자이 폴라리스와 비교하면?)

by 바베큐빈☔︎ 2022. 3. 30.
반응형

올해 서울 청약은 강북구에 몰린 느낌이 든다. 4월 첫째 주에 한화 포레나 미아 424세대 청약이 예정되어 있다. 마침 북서울자이 폴라리스 무순위청약과 공교롭게도 시기가 비슷해 분양가가 훨씬 비싸 보인다. 최근 고분양가 논란에 휩싸인 한화포레나 미아, 청약해볼 만한지 한번 살펴보자.

 

목차

    한화 포레나 미아 위치

    한화 포레나 미아는 강북구 미아동에 위치하고 있다. 아래 지도에 표시한 곳, 한화 포레나 미아에서 위로 한 정거장만 가면 최근 청약한 북서울자이 폴라리스가 있다.

    우이경전철 삼양사거리역 코앞에 위치하고 있어 역세권인 건 장점이다. 우이경전철은 4호선 성신여대역, 6호선 보문역, 1,2호선 신설동역과 연결되지만 사실 경전철은 정차역이 제한적이어서 지하철 4호선 미아역이나 미아사거리역까지는 걸어서 20분 걸린다.

     

    한화 포레나 미아, 북서울자이 폴라리스 위치

    한화 포레나 미아 청약일정

    이러니저러니 말 많은 청약이지만, 그래도 할 사람은 묵묵히 넣는다. 일반 1순위 그것도 해당지역(서울시 2년 이상 거주자)에서 마감될 것으로 본다. 

     

    • 특별공급 청약일: 4/4(월)
    • 일반1순위(서울) 청약일: 4/5(화)
    • 일반1순위(기타) 청약일: 4/6(수)
    • 당첨자 발표일: 4/13(수)
    • 입주 예정일: 2025년 11월 예정

     

    한화 포레나 미아 청약일정

     

    한화 포레나 미아 청약자격

    • 특별공급: 전형별 특공 청약자격은 아래 표와 맨 아래 첨부한 입주자모집공고문으로 확인하자.
    • 일반공급: 2022년 3월 24일 기준으로 서울시, 인천시, 경기도에 거주 중인 무주택자나 1주택인 세대주로 2년 이상, 예치금 조건을 충족한 청약통장을 지닌 자 

    한화 포레나 미아 특별공급 청약자격

     

    한화 포레나 미아 일반공급 청약자격

     

    한화 포레나 미아 동호수배치도, 평면도

    한화 포레나 미아는 판상형 구조의 아파트로 지어진다. 전체 4개동 497세대로 지어지는데 이번 청약의 공급물량이 424세대, 나머지 73세대는 임대주택으로 공급된다. 

     

     

     

    평면도는 면적에 따라 39, 53, 59, 74, 80, 84타입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먼저 39A 타입부터 보면 방1의 구조인데 드레스룸에 발코니, 세탁실까지 별도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게다가 남향임.

     

     

    53타입은 두 가지가 있는데 53A는 남향, 동향, 서향으로 다양한 향으로 배치되어 있고 533베이라는 점이 마음에 든다.

     

    53B는 구조는 같은데 서향만 있다. 동향보다는 서향이 낫다는 생각.

    소형의 대명사 59타입, 방 3개인 구조를 알차게 뽑았다. 향은 정동향 또는 정서향. 59타입부터는 옵션이 풍부해진다. 프리미엄 키친이나 빌트인 옵션을 고를 수 있다.

    74타입은 구조가 이상한 것처럼 보여도, 사실은 맞통풍이 치고(집에서 고기 구워 먹기 좋음) 해가 뜰 때와 질 때 모두 햇빛이 든다는 엄청난 장점이 있는 구조다. 다만 한낮에는 어두울 수 있다는 단점도 있다.

     

    80타입은 4베이에 정남향! 보편적인 평면이어서 인기 많을 것 같고,

     

    84A 타입은 테라스가 있는 데다가 정남향이라 가장 인기 있을 것으로 예상해 본다.

    84B 타입은 독특하게 ㅅ자 구조여서 같은 면적이지만 더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 똑같이 오픈 발코니(테라스)가 있다.

     

    한화 포레나 미아 분양가, 공급세대수

    한화 포레나 미아는 분양가상한제를 적용하지 않는 아파트로 분양가가 적당하다는 생각은 들지 않는다. 공급물량과 분양가는 아래 표와 같다.

    계약금 10%, 중도금 60%, 잔금 30%로 납부하는 일정으로, 74타입 고층부터는 분양가가 9억원을 초과하여 중도금대출이 불가능하여 자납해야 하는 점 기억해 두자.

    한화 포레나 미아 분양가, 공급세대수

     

    한화 포레나 미아 프리미엄은?

    이번에 문제가 되었던 점이, 북서울자이 폴라리스의 무순위 청약일정과 일주일 차이밖에 나지 않아 고분양가 아니냐는 논란에 휩싸였다. 북서울자이 폴라리스와 한화 포레나 미아의 분양가를 비교해 보면 아래 표와 같다. 주택 분양가 최고가 기준이며 발코니 확장비용, 옵션은 포함하지 않은 금액이다. 

    북서울자이 폴라리스와 한화 포레나 미아 분양가 비교

    확실히, 6천만원~1.1억원은 한화포레나미아가 비싼 것을 알 수 있다. 이래서 뭐든  빨리빨리 사둬야 하나보다. 고분양가인 점은 맞는데, 적당한 숫자인지를 살펴보자.

    주변의 대단지 삼성래미안트리베라2차 전용면적 84m2을 보면 호가가 11~12억원 사이로 한화 포레나 미아의 분양가와 비슷한 수준이다.

     

     

    다만 래미안2차는 2011년도에 완공한 구축이기 때문에 한화포레나미아가 입주할 2025년과 일대일 비교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입주시까지의 물가상승률과 신축 프리미엄을 감안하면 최소 2억원 이상의 차익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다.

    청약 신청 전, 아래 첨부한 입주자모집공고를 꼭 확인하도록 하자.

     

    *청약 주의사항

    1. 9억원 초과하는 주택은 중대 불가능

    2. 재당첨제한 기간 10년 적용

    3. 특별공급은 전매제한 5년, 일반공급은 2025년 11월까지 전매제한 적용됨

    한화포레나미아 전매제한기간

     

    2022000103 한화 포레나 미아 입주자모집공고문.pdf
    1.34MB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