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아스플로 공모주 청약일정, 수요예측, 주관사, 균등배정

by 바베큐빈☔︎ 2021. 9. 27.
반응형

오늘부터 내일까지 아스플로 공모주 청약이 있다. 아스플로는 반도체 라인에 들어가는 부품, 파이프류, 밸브류, 피팅류를 제조하는 벤처기업으로 다음 달 초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될 예정이다. 아스플로 공모주 청약일정, 수요예측 결과, 주관사, 공모가에 대해 정리해 본다.

 

아스플로 공모주 청약일정

  • 청약일 : 9월 27일(월)~9월 28일(화) 오후 4시 마감
  • 환불일 : 9월 30일(목)
  • 상장일 : 10월 7일(목) 코스닥 상장

 

특이사항으로는 원준, 하나금융스팩18호, 씨유테크와 청약일정이 겹쳐 있어서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다.

공모주 청약은 증권사 서버가 마비되거나 계좌이체가 멈추는 특수한 상황이 아닌 한, 오전 10시부터 청약접수를 시작하여 오후 4시에 마감한다. 환불은 9월 30일 아침에 칼 같이 입금되므로 걱정할 게 없다. 가끔 몇 시에 환불되냐고 묻는 경우가 있어서 적어본다.

 

아스플로 사업내용

아스플로는 반도체 공정에 필요한 파이프, 밸브, 피팅, 필터 등을 제조하여 반도체 제조사에 공급하는 회사다. 주 거래처는 반도체로 유명한 삼성전자, SK하이닉스여서 국내 매출이 절대적이고 수출액은 전체 매출의 1%도 되지 않을 정도로 미미한 수준이다.

불순물이 끼면 안 되는 반도체 라인에 공급하는 만큼 극도로 깨끗한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조된 제품을 제작하며, 관련된 특허도 다수 보유하여 있어 핵심기술을 지닌 기업으로 볼 수 있다.

여태껏 그래왔듯이 앞으로도 정부의 K-반도체 지원사업과 세계 각국의 반도체 시장의 저변을 넓히려는 노력에 따라 글로벌 반도체 시장은 점차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1차 납품업체인 아스플로의 성장도 어느 정도는 예측 가능하다. 

2021년 상반기를 포함하여 최근 4개년 매출 증가율은 아래 표와 같다. 반도체 강세이던 2018년에 급성장하였으나 다음 해 COVID-19의 영향으로 매출액 감소, 그 후 회복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아스플로-매출액-성장률-추이
아스플로 연간 성장률, 매출액

 

아스플로 수요예측 결과

아스플로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는 주식 중 IPO 결과 역대 최대 경쟁률인 2142.7대 1을 기록했다고 한다. 경쟁률이 높다는 것은 시장에서의 인기를 대변한다고 봐도 되며, 공모가 상승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처음 아스플로에서 희망 공모가로 16,000원~20,000원 사이의 공모가를 제출했는데, 수요예측 결과 25,000원으로 껑충 뛴 가격으로 최종 협의되었다. 

 

아스플로 주관사, 균등배정 방법

아스플로에 청약할 수 있는 증권사는 미래에셋대우 하나뿐이다. 만약 미래에셋대우 증권계좌가 없다면 비대면으로 오늘 당장 만들어도 청약할 수 있다.

균등배정으로 신청하려면 10주만 신청하면 되고 필요한 금액은 공모가 25,000원*증거금률 50%*최소 수량 10주=125,000원이다. 청약수수료는 2천원인데 공모주를 배정받고 남은 금액에서 자동으로 차감되어 환불된다.

 

아스플로 투자가치

  1. 다소 경기의 영향을 많이 받지만 반도체 시장의 꾸준한 성장이 예상된다.
  2. 장외거래 시세는 28,000원~32,000원 사이에 매수, 매도 물량이 등록되어 있다. 
  3. 상장 직후 유통 가능물량이 1,899,573주로 전체의 42.7%에 해당되는 매우 높은 비율이라 상장일 주가가 불안할 가능성이 크다.

 

*본 글은 투자를 권유하는 글이 아니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명시합니다.

반응형

댓글